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𝗧𝗢𝗣𝗜𝗞 𝗟𝗲𝘃𝗲𝗹 𝟱 ~] 𝗦𝗵𝗮𝗱𝗼𝘄𝗶𝗻𝗴 🇰🇷 𝗜 말하면서 배우는 한국어 Học và luyện nói tiếng Hàn

본문


말하면서 배우는 한국어 Học và luyện nói tiếng Hàn

Shadowing 🇰🇷



 

소개 Giới thiệu

어떤 언어를 배우든지 결국 ‘말하기’는 필수입니다.
말하기에서 중요한 건 원어민의 발음과 억양에 익숙해져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학습을 할 때 쉐도잉은 정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ES CONSULTING은 이러한 쉐도잉 자료를
자신의 TOPIK 수준에 맞게 학습할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TOPIK 3급 수준에서부터 6급 수준까지 다양한 문장을 듣고
따라 말해보며 쉐도잉 연습을 해보세요!
Dù học bất kỳ ngôn ngữ nào thì “NÓI” cũng là điều cần thiết.
Điều quan trọng nhất trong luyện nói chính là làm quen với cách phát âm và ngữ điệu của người bản xứ.
Vào những lúc này, Shadowing là một phương pháp thật sự có hiệu quả dành cho các bạn.

ES CONSULTING đã sử dụng những tài liệu Shadowing để làm thành video
giúp các bạn có thể luyện tập theo đúng với tiêu chuẩn TOPIK của mình.

Các bạn hãy luyện tập phương pháp Shadowing bằng cách
nghe và nói theo những câu văn với chủ đề đa dạng, tương ứng các cấp độ từ TOPIK 3 đến TOPIK 6!
해당 콘텐츠로 쉐도잉 하는 방법은
  1. 영상을 1번 시청합니다.
  2. 2번째 시청할 때부터는 음성이 시작되면 자막을 보며 따라 읽어 봅니다.
  3. 익숙해 지면 자막을 보지 않고 나오는 목소리와 억양에 맞춰 말해 봅니다.
  4. 해당 과정을 반복합니다.

[Tip]
해당 과정을 녹음해서 자신의 목소리를 들어 보세요!
처음 시작했을 때와는 많이 달라져 있을 겁니다.
Cách Shadowing theo từng chủ đề:
1. Xem qua video 1 lần.
2. Khi xem lại video lần 2, lúc giọng đọc bắt đầu thì các bạn cũng hãy xem phụ đề và đọc theo.
3. Khi đã quen rồi thì không xem phụ đề nữa mà hãy thử nói sao cho khớp với ngữ điệu của giọng đọc.
4. Lặp lại quá trình vừa rồi.

[Tip]
Các bạn hãy ghi âm lại quá trình vừa rồi để nghe lại giọng đọc của mình.
Đảm bảo sẽ có sự thay đổi rất nhiều so với khi các bạn mới bắt đầu lần đầu tiên.

[Shadowing Script]

1. [대화문 – 유년기 아이]

여: 박사님, 유년기의 아이들 중에 말을 할 때 말을 제대로 이어 가지 못하고 더듬는 아이들이 있는데요. 아이가 말을 더듬을 때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남: 아이들은 18~24개월 사이에는 엄청나게 많은 양의 어휘를 배우게 됩니다. 알게 된 어휘는 많은데 표현 능력은 아직 부족한 때이지요. 그러다 보니 말하는 과정이 힘들 수밖에 없기 때문에 말을 더듬게 되는 것입니다. 이중 80%는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러나 20%는 환경적 요인에 의해 말을 더듬는 것이 지속되는데요. 이때 부모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말을 더듬는다고 해서 주의를 주거나 말을 못하게 하면 절대로 안 됩니다. 아이가 말 더듬기 현상을 인식하기 시작하면 급격히 나빠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부모는 시간을 가지고 아이가 스스로 좋아지게 기다려 주는 것이 더 낫습니다. 

2. [칼럼 – 위급 상황]

위급한 상황에서 도움을 요청할 때 여러 사람을 보면서 막연하게 도와 달라고 하면 안 된다. 그러면 다들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도와주겠지.’하고 직접 나서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상을 ‘책임 분산의 법칙’이라고 하는데 목격자가 많을수록 책임이 분산되어 개인이 느끼는 책임감이 적어져 행동하지 않게 되는 것을 말한다. 그래서 도움을 요청할 때는 “거기 파란색 티셔츠 입으신 분! 119에 전화해 주세요!”와 같이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3. [인터뷰 – 새집증후군]

여: 새로 지은 건물 안에서 거주자들이 느끼는 건강 문제와 불쾌감을 ‘새집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지금도 꾸준히 문제가 되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요? 박사님.
남: ‘새집증후군’이란 새 집을 지을 때 사용한 건축 자재의 해로운 물질로 인해 호흡기나 피부 질환 등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새 아파트로 이사한 사람들이 두통, 기침, 가려움증, 눈 따가움 등을 느끼는 것이 증상입니다. 성인의 경우 어느 정도의 면역력이 있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가벼운 증상을 나타내거나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린이의 경우 성인에 비해서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각종 질병에 걸리기가 쉬워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이사 전이나 입주 후에도 두세 달 동안 환기를 꾸준하게 자주 해 주어야 합니다. 

4. [연설 – 세계 동물의 날]

오늘 기념회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세계 동물의 날’은 1931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린 생태학자 대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인간과 동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을 보호하자’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날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전 세계의 많은 멸종위기의 동물들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지금도 인터넷에서 많은 동물들이 불법으로 사고 팔리는 실정입니다. 특히 온라인 매체가 야생동물 불법거래를 아주 빠르게 확산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밀거래를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단속하여 동물 보호와 희귀동물 보존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의 이러한 노력이 동물을 상품으로 생각하는 시각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5. [칼럼 – 칭찬]

사람들은 누군가에게 칭찬을 해 주면 그 말을 들은 상대방은 용기를 내서 더욱 일을 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러한 칭찬이 상대방에게 항상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다. 칭찬을 듣고 용기를 얻는 사람도 있지만 부담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칭찬을 할 때 사람의 유형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칭찬을 많이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무조건 칭찬할 것이 아니라 칭찬할 대상의 성격에 따라 칭찬의 방법과 횟수를 다르게 하는 것이 좋다.

6. [칼럼 – 대화]

대화란 마주 대하여 이야기를 주고받는 행동이다. 두 사람 이상이 말을 주고받는 행위가 있어야 대화가 성립한다. 대화를 할 때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생각을 말로 잘 나타내는 것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을 잘 듣는 것이다.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잠시 기다리면서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하는 것은 훌륭한 대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세이다.

 7. [정보 – 관중 효과]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 앞에 서야 할 때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다는 것은 부담스럽고 긴장이 되는 일입니다. 그래서 실수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에 많은 사람들 앞에서 오히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 이상을 발휘하는 경우도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가수들은 관중이 많을 때 알 수 없는 힘이 생겨 더 좋은 공연을 할 수 있다는 말을 하곤 합니다. 또 주목 받지 못한 선수가 큰 경기에서 우승하고 나서 본인도 믿을 수 없는 결과라고 말할 때도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으려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누군가가 보고 있다고 느끼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더 잘하려고 애쓰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을 ‘관중 효과’라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